다음달 초에 3박 4일로 상하이에 가기로 하고 항공권과 호텔 예약을 마친 후 혹시 상하이에는 랑야방 관련 무언가 없을까, 말하자면 상하이 어딘가에서 랑야방을 찍었다거나 후거 오빠 단골 곱창집이나 뭐 그런 거 없나 찾아 보았다. 



일단 구글느님한테 琅琊榜 拍摄地点 랑야방 촬영장소를 물었다. 

그랬더니 나는 모르니 내 친구 바이두느님께 물어보라는(물론 구글느님은 그렇게는 말 안했지만 걸리는게 없으면 얼른 바이두 go,go) 계시를 주셨다. 



내가 궁금한 건 당연히 다른 사람들도 궁금해 하는 법. 

원래 덕들은 촬영지도 찾아가고 가서 인증도 하고 그러는 게 당연한 이치. 

해서 바이두느님께 琅琊榜 拍摄地点를 검색 때리니 



琅琊榜山取景浙江温州雁荡山

然后大部分取景横店和象山影视城

草原部分取自浙西大草原

라는 답변이 있었다. 




랑야방 산 부분은 절강성 온주시 안탕산. 

(사진 1. 안탕산....산이다 산...산에는 설령 돈을 준다고 해도 안가는 사람이라 산은 패스)



그리고 대부분은 헝디엔(황단 역시 절강성 소재)

(사진 2. 헝디엔 촬영소, 어디서 많이 본 동네같다. 수원 사는데 마치 수원 화성 장안문이라도 보는 듯한 친숙한 느낌이 든다.)  



상산촬영소(이것도 절강성)

(사진 3. 상산촬영소, 출처는 바이두 백과... 이거 그냥 금릉 대문 아냐?)  



초원 부분 일부는 절서대초원(절강성)   

(사진 4. 절서대초원. 사실 초원은 어디나 다 비슷해서... 제주도 오름이나 몽골초원이나 절강성 대초원이나...)



매장소 오빠가 거의 나오지도 않는 초원따위는 아무래도 상관없고 매장소 오빠 집이 중요한데 이게 대부분 절강성 헝디엔이나 상산촬영소에서 찍은 모양이다. 



절강성...절강성에 가야 한다. 중얼중얼...

하지만 이미 항공권에 호텔까지 예약을 마친터라 절강성은 다음 기회에 가야 할 듯 싶다. 

상하이에 중국 드라마 센터나 뭐 그런거나 후거 오빠의 집이나 후거 오빠 아빠가 하는 가게나 뭐 그런거라도......



드라마는 딱히 굿즈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물건을 사러 어디 가기도 뭐하다. 벽력 같으면 어디어디 가서 뭘 지르고 확실한테 드라마 덕질은 이런 게 좀 아쉽다. 그리고 이런 물건은 걍 타오바오에 梅长苏同款 매장소 스타일로 검색 때리는게 훨씬 편하다. 이 키워드로 검색을 때리면 아래와 같은 게 나온다.  


(사진 5. 매장소 오빠 도포 세트- 480위안= 대충 10만원 좀 안됨. 이거 말고도 많이 나온다.)


이거 입고 지하철 타고 회사는 못가도 슈퍼 가서 우유 사거나 쓰레기 분리수거 하러 가는 데는 크게 문제 없을 듯하다. 


또 하나는 매장소 손난로 梅长苏 手炉

(사진 6. 장주님의 차가운 손을 녹여줄 소중한 아이템. 연기가 나는 것 같지만 신경쓰지 말자.) 



(사진 7. 같은 검색으로 찾은 손난로. 얘는 연기가 안난다. 다행이다.)


무튼 매장소로 검색 때리면 아이템이 수두룩하네 나오니 중국 가서 찾을 것 없이 타오바오에서 해결이 가능하다. 



그래도 촬영장 한 번 가보고 싶었는데....ㅜㅜ 다음에 기회가 닿으면 꼭 가보기로. 



상해가서 서점 들러 후거 오빠 사진집이라도 뒤져 봐야겠다. 근데 이것도 사실 타오바오가 더 편한... 책 무거움...사진집은 더 무거움... 

Posted by inabau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