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화천골 2화 보다가 오빠...혹시 살쪘음? 예리한 턱선 어디가심? 하다가 문득 생각나서 바이두에서 소오강호 스틸들을 찾아보았다. 곽건화바까지 가지 않아도 그냥 바이두 백과만 뒤져도 입꼬리가 올라가는 스틸들이 잔뜩...소오강호 스틸 중 곽건화가 반 이상인거 같다.
김용선생의 시대를 앞서가는 놀라운 캐릭터 만들기 때문에 소오강호는 사실 원작도 이거 뭐지? 어디서 ㅎㅁ 냄새 안나요? 저 마교장로와 형산파 유정풍은 왜 ㅎㅁ치정을 벌이다가 같이 죽는 거지? 전백광과 영호충은 왜 둘이 붙어 다니지? 싶은 부분이 있다. 청성파 놈들이 영호충과 전백광을 둘이 붙어 먹었다고 무고하려는 장면도 본편에 나온다. 그리고 동방불패가 100억 받고 되고 고자되기를 선택한 대표적인 인물이다보니(성기능장애 비하발언 아님) 김용 소설 중에서 가장 걸작은 아니지만(신조협려가 넘사벽이라고 생각함) 가장 모에로운 작품이라는 게 개인적인 생각이다.
우정이 동방불패에 빠졌는지 동방불패를 막 있는데 없는데 다 집어넣지만 않았어도 중화권과 한국 일부 팬들이 우정 죽어라! 를 한 마음으로 외치지는 않았을텐데 화면이 이쁜 평작 정도로 끝났을텐데...우정....왜 그랬어.최애캐 빠질도 적당히 해야지.
소오강호 팬들에게 욕을 디지게 먹는 이유는 동방불패가 여자라서가 아니라 저 하늘 위에 있는 인물 같은 독고구검의 전승자 풍청향 노사를 동방불패랑 쌈질하게 만든 게 가장 큰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임영영이 공기가 되어 버린 점. 동방불패를 진히로인으로 만드는 바람에 정작 히로인이 뒤로 밀려난 상황이라서 많이 안타까웠다.
소설 초반부에 마교장로랑 유정품이 음악으로 맺어져 뜨으으거운 브로맨스 하다가 비참하게 죽고 소설 후반부에 영호충과 임영영이 음악으로 화합을 이루는 장면을 극적인 대비로 착 배치한데서 김용 선생이 얼마나 글 잘쓰는 대가인지 드러난다. 하지만 우리의 우정 선생은 이 굵직한 스토리 사이에 동!방!불!패!를 팍팍 우겨넣어서 이런 멋드러지고 극적인 대비가 잘 보이지도 않는다. 개인적으로 이 장면을 보고 아... 우정은 김용 선생이 똑똑 떼서 먹으라고 줘도 不要! 하고 차버리는구나, 차버리고 난 동방불패만 있으면 돼! 하는구나 느꼈다.
곽건화 오빠를 핥핥 하려고 카테고리 짰는데 우정의 스토리텔링을 까고 있다. 이게 중요한게 아닌데...
카테고리 만든 원래 목적대로 소오강호에 나온 곽건화 오빠 짤 투척.
접지 않고 걍 투척!
(사진1. 소오강호 오피셜 캐릭터 컷. 난 아무래도 하카마 입은 남자에 약한듯. 검무극도 하카마 비슷한 옷 입고 다니고 이 오빠도 소오강호서 하카마 같은 거 입고 나오고... 아카바네랑 막소노 치마 들춰볼 기회는 없었지만 이 오빠들도 하카마 입었을 거 같다...출처는 워터마크 참조)
(사진 2. 이 사진의 모에 포인트는 뭘까요? 네,네 선생님!
손등을 가리는 손목싸개와 길고 가는 손가락입니다!)
(사진 3. 닥돌하는 무식한 영호충이 문화인으로 거듭나는 걸 보는 것도 소오강호의 재미 중 하나인데 드라마에서는 이런 세세한 묘사가 많이 부족하기는 하다.)
(사진 4. 영호충이 들고 있는 칼이 오빠의 예리한 턱선과 콧날을 짐작하게 하는 가이드라인이 되어주는 짤... 막 억지로 갖다붙이고 있다.)
(사진 5. 본편 내용인지 휴식중 장면인지 모르겠지만 이쁜 컷이라서 이 컷도 올림)
(사진 6. 이 오빠는 웃는 것보다 미간을 찌푸리고 입을 꼭 다문게 더 이뻐보인다. 2013년판 에서 영호충에게 예쁜 옷을 입히기 위해 의상팀이 심혈을 기울인 것 같다. 여주들이 입고 나오는 하늘하늘한 천보다 저런 투박해보이는데 색조합 기가 막힌 천이 더 이뻐보인다.)
(사진 7. 오빠가 본편에서 입고다니는 린넨 소재 롱코트. 이 롱코트가 무지 이쁘다. )
(사진8. 곽건화 오빠가 1인 2역으로 연기한 동방불패 애인. 원작에서는 일월신교 말아먹은 동방불패 남자애인 양련정.곽건화 오빠가 눈화장하고 입술에 뭐 바르면 이런 얼굴이 된다.
원작에서 동방불패가 임영영이랑 같이 흑목애 쳐들어온 영호충보고 얘보다 내 애인이 더 잘생겼음. 애인부심 부리는 장면이 있다. 동방불패랑 양련정 부분도 부녀자를 흔드는 구석이 있는 장면인데 드라마에서 동방불패가 여자가 되면서 이런 부분은 싹 날아갔다.)
아무튼 삘받은 김에 곽건화 오빠 카테고리 만들어서 오빠 어깨에 도포를 이식하라! 오빠는 사극에만 나오는 노예 계약을 써야 한다! 주장하면서 놀 예정이다.
이 카테고리의 존망은 곽건화가 꾸준히 사극과 판타지에 나와주는지가 관건이 될 것이다.
'곽건화에게 도포를 이식하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곽건화 오빠 턱선이 돌아왔다! (0) | 2015.11.07 |
---|